-
선정리 상자 만들기혼자놀기 2009. 4. 26. 17:33
저는 선을 대충 묶어두는 편인데, 주변기기가 하나 둘 늘다보니 같이 따라오는 어댑터들이랑 꼬여서 매주 청소를 할때마다 영 보기가 싫더군요. 그래서 이 어댑터들을 한군데 담아두면서 선정리도 같이 해주는 뭔가가 없을까? 하고 여기저기 뒤져보니 이런것들이 나오네요.
사진출처:시스템 라이프
사진출처:컴앤선
저거 제품 하나에 15000원에서 20000원 정도하네요. 정리가 되면 좋긴 하지만 상자 하나를 몇만원 주고 사기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 만들기로 했습니다.
먼저 상자와 마운트, 고정용 끈, 그외 칼이나 박스용 테이프 같은 공작도구를 챙겨서...
신발상자. 신발파는데 가서 하나 달라면 줍니다.
상자 안에 붙일 고정용 마운트와 끈. 끈은 식빵 사면 달려있는 금색 끈을 활용했습니다.
사용중인 PC의 위치나 방 구조, 선이 들어오고 나가는 방향을 잘 생각해서 상자 여기저기 구멍을 냈습니다.
구멍은 통풍구도 겸해야 하므로 길쭉하고 넓게 만들기로 했습니다.
자주 여닫을 뚜껑이 접히는 부분에 테이프를 붙이고...
멀티탭의 전원선이 나갈 구멍을 내고~
통풍구 겸 주변기기의 연결선이 나갈 구멍을 뚫었습니다.
여기서 다시 선들이 나와서 컴퓨터에 연결됩니다.
멀티탭을 넣어보니 딱 맞습니다. 안쪽에 마운트를 붙여서 상자속에서 선을 감아서 고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발상자의 옆을 잠시 풀어서 멀티탭 전원을 빼고 다시 접었습니다.
완성. 저는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자~~~정리된 모습입니다!
보기싫은 두툼한 어댑터들과 전선들, USB케이블들을 상자안에 다 넣어버리고, 긴 선은 안에서 적당히 감아서 상자안에 붙여놓은 마운트에 빤짝이끈으로 고정시키고, 필요한 부분만 밖으로 빠지게 했습니다. 이제 청소할때도 편리하고, 복잡한 선들과 어댑터들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먼지를 볼일은 없겠군요~
'혼자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네이션 꽃 만들기 (4) 2009.05.07 강순이 스페셜 (3) 2009.04.19 레이튼교수와 이상한 마을(2008) (3) 2008.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