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691)
현재기분 (288)
혼자놀기 (394)
도미노왕 (0)
부끄러워 (6)

아이폰

 아이폰에 대한 설레발이 너무 많아보이기도 하고, 실제로 국내 출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긴 하지만, 출시하는것 자체로 아이폰이 성공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오히려 조금 비관적입니다. 내외적인 견제도 심할테고, 요금이나 서비스 차원의 문제들도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이 아니고... 보통의 이동전화 사용자들의 눈에 들어오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기 때문이지요. 평소에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들이라면 아이폰을 아주 반겨주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 아이폰은 그냥 터치감이 좋고 비싼(물론 보조금이 나오겠지만) 폰에 불과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폰이 꼭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는것으로 끝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오히려 아이폰이 국내에 전용요금제와 함께 판매되는 그 순간부터 새로운 시작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화는 벌써부터 약간이나마 진행되고 있지요.

 옴니아 같은 비싼 폰을 팔면서도 스마트폰에 어울리는 요금제에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았고, 무선인터넷의 서비스 개선에 그다지 관심이 없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와 휴대폰 기기와의 종속성 문제에 대한 고민 자체가 없었던 국내 통신사들과 휴대폰 제조업체들에게 아이폰은 수많은 과제를 한꺼번에 떠안겼습니다. '이런것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우리 눈높이에 맞지 않아!' 하는 여론을 보여줄수도 있었고, 다운스펙 등으로 그동안 쌓여온 국내 이동전화 사용자들의 상대적인 박탈감을 공론화한 계기도 되었지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더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긴 어렵기에, 그냥 하고싶은 말을 요약해보면 - 안됐지만 아이폰이 성공하긴 힘들 것 같다 / 그래도 나오는게 어디야...스마트폰은 앞으로도 다양한 것들이 나올텐데 - 정도가 되겠습니다.

 에 또...저는 아이폰이 정말로 나올거라는데 약간의 기대를 걸고있지만, 제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더이상은 떡밥을 줄줄이 늘어놓고 '나온다 / 안나와요'로 우리끼리 얼굴 붉히는 일은 없었으면 하거든요. 언론사들이 기사를 쓸 때 좀 조심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왜 자꾸 추측해서 글을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현재기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밌다  (0) 2009.11.06
청문회의 매력  (1) 2009.09.23
이사끝  (0) 2009.09.21
arrstein
4REPLIES
name
password
homesite
명박스럽다 takeshima japan sea dok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