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iNATION ~LIMESTONE 서버 폭발~
분류 전체보기 (691)
현재기분 (288)
혼자놀기 (394)
도미노왕 (0)
부끄러워 (6)

LIMESTONE 서버 폭발

코어호스팅 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근데 '코어호스팅' 이라는 말은 그냥 호스팅 업체에서 붙인 상품 이름이고요.

이게 정확히 뭐냐면 일종의 클라우드 서비스인데,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시스템 자원을 나눠서 각각의 OS를 설치후 이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겁니다.

가상화 서버에 연결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로 호스팅업체쪽에 연결하면, 원격으로 시스템의 바이오스 런칭, 포스팅, 부팅화면부터 다 보면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하드웨어를 호스팅업체에 맡기고 상면료를 지불하면서 운영하는 방식의 서버호스팅보다 손이 덜가고 문제가 적으며, 하드웨어에 좀 덜 신경써도 됩니다. 

현재 본부서버인 LIMESTONE은 2009년 10월 말부터 이 코어호스팅 서비스로 옮겨서 운영중이었습니다.
어제(27)일까지 메일도 잘 들어오고 웹사이트 연결도 잘 되서, 정말 서버호스팅 시절에는 느껴볼수 없었던 평화로운 나날이 1년째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근데 오늘 자고 일어났더니 아침부터 접속이 안되더군요.
업체에 온라인으로 문의했더니 내 서버의 가상디스크 이미지 파일이 파일시스템 에러로 손상되서 못쓰게 됐다고 합니다.
얼핏 납득이 되지 않는 이유이긴 합니다만(저는 가상화 시스템이미지 파일이라는게 물리적인 하드드라이브 손상이 아니고는 그렇게 망가지는걸 본적이 없어서요.) 제가 업체에 달려가서 앉아서 확인해 본게 아니니, 책임문제를 이야기하기도 그렇고, 최대한 복구할 방법을 찾아달라고 부탁하는 수 밖엔 없었습니다.

어쨋거나 뭔 이런경우가 다 있는지..아직 백업장비도 갖추지 못했는데...
(원래 계획대로라면 집에 홈서버를 둬서 정기적으로 서버의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는 식으로 외부 백업체계를 갖추려 하였지만, 건강과 공부, 가사노동, 비용 등의 이유로 제대로 시작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업체쪽 담당자분께서 '할수있는 방법들을 다 써보겠다'는 말을 하신게 있어 그걸 기다리는 중입니다.

사실 호스팅 업체에서도 1주일마다 백업을 하고는 있다고 합니다.
저도 사실 거기에 좀 의존하고 있었고요...
근데 백업된 이미지가 문제가 발생한 이후에 백업된거라고 하네요.
정말 속이 쓰립니다.

만약 잘 안되면 1년전에 집으로 돌려받은 서버에서라도 파일을 건져올려볼 계획입니다.
1년전의 자료밖엔 건지지 못하겠지만 그거라도...

몸도 안좋은데 기계고 서비스고 좀 믿을만하면 이렇게 문제를 일으키니
갑자기 IT 가 너무 싫어지고...생각이 복잡합니다.


'현재기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몇가지 검색봇 차단  (0) 2010.11.24
LIMESTONE 서버 폭발  (3) 2010.10.28
롯데자이언츠 차기 감독?  (0) 2010.10.14
넥느님 오신다  (0) 2010.05.04
arrstein
0TRACKBACK, 3REPLIES
  2010.11.02 18:10 | link | edit or delete | wri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2010.11.02 19:42 신고 | link | edit or delete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면목이 없습니다.
저야말로 좋지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일단 서버 이미지파일을 업체에서 복구작업 의뢰해 놓았고
약 10개월 정도 전쯤의 백업을 다시 꺼내오는 작업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ㅠㅠ
어떻게 되든 아쉬움은 남겠지만, 죄송함을 무릅쓰고 가능한 작업들을 할수있는데까지 해보려 합니다.
  2010.11.02 20:22 | link | edit or delete  
비밀댓글입니다
name
password
homesite
*1  *···  *6  *7  *8  *9  *10  *11  *12  *13  *14  *···  *288 
명박스럽다 takeshima japan sea dokd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