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691)
현재기분 (288)
혼자놀기 (394)
도미노왕 (0)
부끄러워 (6)

최근의 잡스아저씨

요즘 잡스아저씨는 너무 대단해서 제대로 까기 힘들정도로 빛이나고 있군요. 

하지만 그와 동시에 상당한 수준의 오판도 감지되고 있습니다.

물론 잡스아저씨의 이런 단점은 제일 첫줄에 적은 '너무 대단한 것들' 때문에 아직까지는 제대로 깔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글을 좀 적어보도록 하지요.

글을 닫기전에 한가지만 지적하지요. 이런말씀을 하셨더군요. 
( 링크 ▶ Apple iAd program to monetize iPhone apps with interactive media )

"모바일에선 검색할일이 없다(검색이 발생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폰에서 검색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들의 시간을 앱을 사용하며 보낼것이다." ("On mobile, search hasn't happened. People aren't searching on their phones. People are spending their time in apps.")

가장 공감안되는 말인것 같네요. 구글을 너무 의식한 나머지 조금 무리하시는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 생각이 잘 정리되지 않은 상태이긴 하지만 굳이 좀더 써보자면 음...

'검색' 의 뜻을 넓게 확장했을때, 결국 다양한 정보제공자로부터 나오는 컨텐츠를 사용할 기회를 제공하는것은 검색이지, 특정 정보제공자가 만든 앱이나 스토어가 아닙니다. 검색을 통해 발견되는 웹 자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앱들이 제 기능을 하는 것인데, 앱 컨텐츠 생태계 이외의 것에 '발생하지 않는다' 는 표현을 쓰는건 아무래도 무리하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iAd를 설명하면서 하신 말이긴 하지만, 다른 플랫폼을 존중하며 경쟁하고 싶다면 모바일 검색도 있어야 합니다. 

수많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해서라도 애플이 자기가 만든 틀에 자기가 갇히지 않길 바랍니다.
물론 내 생각이 틀렸음을 입증해 주시면 더 좋지요. 하하.

덧>
찬진이형님은 스스로를 가리켜 '애플빠가 아니라 애플 제품을 사업의 기회로 생각하는 사람' 이라고 하시던데, 요즘 보면 그냥 애플빠나 마찬가지의 활동을 하고 계신듯.

'혼자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네...  (0) 2010.04.17
최근의 잡스아저씨  (0) 2010.04.09
시즌 첫 승  (3) 2010.04.06
사이버민방위 교육  (1) 2010.04.05
arrstein
0TRACKBACK, 0REPLIES
name
password
homesite
*1  *···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  *394 
명박스럽다 takeshima japan sea dokdo

티스토리 툴바